DIY공사하기

리모델링/인테리어

홈 > DIY공사하기 > 리모델링/인테리어

리모델링의 필요성

설비의 마모, 부식, 파손이 심한 경우 보통 물리적 노후화라고 부르고 있으며 이는 운전상대와 장비 및 기자재의 내구연한과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고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시하고 있는 노후화의 유형입니다.

경제적인 노후화는 물리적인 상태는 양호하나 새로운 장비나 시스템의 도입으로 인해 현 설비의 유지관리비(에너지, 수리비, 인건비)가; 증가하여 교체하는 것이 일시적인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 더 이익이 될 때입니다.

물리적, 경제적으로 크게 진행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진부화된 경우로 새로운 장비나 시스템 도입으로 인하여 더욱 편리하고; 생활환경에 도움이 되는 경우로 이는 삶을 윤택하게 하고 생산성 향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.

환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지금. 현 설비가 대기나 수질오염으로 인해 지구 환경을 오염시키고 심한 경우 법적으로 위배되는; 경우와 실내환경이 쾌적하지 못해 재실자의 건강이 악화되고 생산성이 저하되는 경우입니다.

시대적, 환경적 필요성에 의해 공포된 법이나 고시에 의해 그 동안 사용하고 있던 장비나 기자재, 시스템이 진부화된 경우로 대부분; 소급해서 적용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소방법, 환경관리법 등이 대표적입니다.

마지막으로 노후화가 원인이 아닌 건물주의 필요성에 의한 용도변경으로 건물용도에 부합되기 위한 설비의 리모델링이며 대부분 근생건물이나 상가 건물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근래에는 건물전체의 용도변경으로 인해 전체설비의 교체와 신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.; 또, 복원 및 보존의 경우는 주로 역사적인 건물을 들 수 있는데 대부분 현대의 건물에 적용하고 있는 설비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.

리모델링의 절차

리모델링의 고려사항